본문 바로가기
정보&이슈&Tip

애드센스 용어 정리

by ★노는시간★ 2020. 10. 2.

애드센스 용어 정리

 

안녕하세요 노는시간입니다. 제가 이번에 운 좋게

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. 이렇게 빨리 애드센스 승인을

받을 거라고 생각 못해서 관련 공부를 미처 하지 못했습니다.

 

광고 등록은 여차 저차 해서 다 했는데 제가 초보라 그런지

생소한 용어들이 많았습니다. 물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용어 관련해서도

자세히 설명이 나오지만 제가 공부하고 이해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해 두고

도움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결심했습니다.

 

자,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.

<> 표시 안에 있는 내용은 구글 에드센스에서 설명한 내용을 그대로 적은 거고 그다음

제가 이해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▷예상수입

  <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.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
다를 수 있습니다.>

말 그대로 예상수입이네요. 최종 입금 금액은 다를 수도 있음(무효 트래픽 등)

 

 

 

▷페이지뷰(Page Views)

  <보고서에서 페이지뷰는 사용자가 Google 광고가 게재된 페이지를 조회할 때마다 집계됩니다. 
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.>

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본 횟수

 

 

 

▷페이지 RPM(Rvenue Per Mile)

<1,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(RPM)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,000을 곱한 값입니다.

페이지 RPM = (예상 수입 / 페이지 조회수) * 1000

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.15달러라면,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((0.15 / 25) * 1,000).>

1000명이 방문하면 내 블로그 수익은 어느 정도 되느냐로 이해함

 

 

 

▷노출수

<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.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(콘텐츠 광고의 경우) 또는 검색어(검색 광고의 경우)의 수와 같습니다.>

내 블로그에서 광고가 노출된 횟수

 

 

 

▷노출 RPM(Rvenue Per Mile)

<1,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(RPM)이란 1,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입니다.
노출 RPM = (예상 수입 / 노출수) * 1000>

블로그에 광고가 1,000회 노출되면 예상수입은 얼마 인가로 이해

 

 

 

▷CTR(Click Trough Rate)

<클릭률(CTR)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입니다. 
CTR = Clicks / Impressions>

노출된 광고를 얼마나 클릭했느냐로 이해, 높을수록 좋겠죠

 

 

 

▷클릭수

<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.>

바로 이해

 

 

 

▷CPC(Click Per Cost)

<클릭 당비용(CPC)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.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.>

블로그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를 1회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입으로 이해

 

 

 

일단 요정도 정리해보았는데요

추가로 공부할 때마다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.

오늘 애드센스 용어 정리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.

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.

 

안녕~~~~

 

 

댓글